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SNOW)에서 출시하여

한정판 스니커즈 안전 중개 서비스로 매우 핫한 KREAM에서의 실제 사용 후기에 대해 블로깅해보려고 합니다.




한정판 신발 거래 플랫폼 KREAM(크림)

신발에 관심도 없던 부모님이 처음으로 이쁘다고 한 신발이 있어, 인생 처음으로 효도 아닌 효도 느낌으로 선물을 해드리고자 알아보던 중에 KREAM을 알게 됐습니다. 제가 가장 솔깃했던 말은 1:1거래에 있어 KREAM의 전문 검수팀(?)이 철저하게 검수를 진행하고, 합격한 상품만 구매자에게 배송한다는 문구였습니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

실제로 저는 신발을 좋아하는 편이라 여러 중고거래 사이트 및 카페, 블로그 등의 커뮤니티를 가까이하는데요, 특히나 중고거래 사이트를 찾아보면 가품들을 당연하듯이 팔고 있는 업체 또는 어떻게든 한 명 낚아서 사기 칠 궁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게 사실이더라고요...(경험상 꿀팁을 드리자면 상황이 어쩌구 저쩌구하며 말이 많은 판매자는 그냥 거르시면 됩니다. 사기꾼 확률 350% 정도) 뿐만 아니라 믿을 만하다고 느껴지는 판매자와 컨택을 하더라도 진품을 구별해내는 건 오로지 구매자의 책임이라는 위험도 감수해야 했습니다. 근데 이 엄청난 리스크를 KREAM(크림)이 해결해 준다니!!! 중간에서 안전장치 역할을 해준다는 게 정말 좋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KREAM(크림) 이용 방법 & 장점

KREAM 신발 검색1

KREAM 신발 검색2KREAM 사이즈별 구매가 확인

먼저 KREAM 앱을 다운로드한 후, 구매하려는 신발명을 위와 같이 검색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이즈별 판매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참 편리합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작성일 기준 스니커즈 매니아들에게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신발입니다. 

저도 응모했지만 가볍게 광탈당한 고귀하신 신발님이시죠...네..리셀가는 저에게 너무 비싸기에 침흘리면서 검색만 해봤습니다..... (ºㅠ º;;)


KREAM 최근 판매가최근 거래 체결가

또 스크롤을 내리면 마치 주식처럼 모든 거래 체결 내역이 공개되어 거래 전에 사이즈 별 입찰가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 하단의 구매 버튼에 표시된 '즉시 구매가' 라는 건 판매자가 "이 정도 금액에 판매한다면 나는 만족해"하며 작성한 판매 가격입니다. 반대로 '즉시 판매가' 라는 건 어떠한 구매자가 "이 정도 가격에 해당 신발을 구매하고 싶다"라고 작성한 구매글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 입장에서 즉시 판매가가 괜찮다고 생각이 들면 바로 판매하시면 되는 겁니다. (위 그림은 사이즈별 선택을 한 상황이 아니라 모든 사이즈를 대상으로 통합되어 표시된 즉시 구매&판매가입니다)


판매 입찰 희망가구매 입찰 희망가

또다시 스크롤을 내리면 현재 입찰 중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5사이즈를 선택한 위 그림의 상황을 보면 현재 2개의 물품이 판매 대기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구매 입찰칸에는 150,000원의 구매 희망가 내역 1건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1000원을 올려서 구매 희망가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KREAM 구매 등록1구매 희망가 기입입찰 등록 완료




KREAM 구매 & 판매 후기

KREAM 거래완료KREAM 택배

구매 입찰을 등록해 뒀었는데, 어떤 판매자분이 체결을 해주었고 결론적으로 약 5일 만에 물건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KREAM 사로 입고가 완료되고 그 후에 검수 종료까지 한 1~2일이 소요되더라고요. 느리긴한데 어쩔 수 없지 뭐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모든 진행과정은 단계별로 업데이트되며 알람이 온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의아했던 건 제가 구매와 동시에 신발 하나를 판매 체결도 했었는데요. 분명히 판매자분이 보낸 물건이 KREAM에 입고 완료된 후 약 30분 뒤에 제가 판매하는 물건도 입고 완료 처리됐었는데, 검수 합격 알림까지는 한 8시간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그때 저는 진짜 혹시나 검수 불합격 or 보류가 되는 건가 싶어 정말 정신이 나갈뻔했었습니다...ㅋㅋㅋ 이런 걸로 미루어보아, 입고가 완료된 순서대로 검수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면서 그 30분 동안에 많은 물건이 입고되었기에 검수가 지연된 건가 싶기도 하네요. 추가로 거래일자는 저의 판매 체결일자가 구매 체결일보다 하루나 더 빨랐기 때문에, 거래 체결일이 처리 순서가 되지 않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KREAM 언박싱1KREAM 언박싱2

크림에서 보내온 배송 상자를 개봉하고 마주친 뾱뾱이와 스니커즈 상자를 둘러싼 비닐 포장지.. 이게 자본인가?싶었고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검수과정을 마친 후 구매자를 위한 섬세한 재포장과 내부의 신발도 종이헝겊(?)으로 각각 덮어주는 스윗함...가슴이 웅장해졌었습니다.


KREAM 인증서authenticity guaranteed

그리고 신발과 함께 동봉되어 올려져 있는 인증서입니다. 인증서에는 어떤 항목을 검사했는지 표시돼있는데, 크림에서 인증(Verified)한 제품이라는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구매 및 판매 경험이었습니다만, 일부 정품임에도 물품 퀄리티때문에 검수 불합격을 받는 경우도 상당한 것 같더라고요. 이러한 부분 및 배송 소요시간 등의 불만 요소들을 크림이 잘 개선해가며 좋은 서비스 지속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명언↓

kicks rule everything around me

신발이 내 주위 모든 것을 지배한다.



이상

 내돈 내산 K.R.E.A.M.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